원장 인사말

welcome to CNU Institute of Technology for Convergence and Innovation
충남대학교 융복합과학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융복합 교육·연구 및 지역혁신 생태계 조성
연구중심 대학원 거버넌스 혁신

충남대학교 융복합과학원은
대학원 제도 혁신으로 연구중심대학 체제를 강화하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과학기술의 발전과 사회·경제적 변화는 다학제간 교육을 통한 융·복합 연구가 가능한 창의적·혁신적 인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미래사회는 인공과 자연, 미시와 거시, 지성과 감성이 융화된 사회이기에 전문성뿐만 아니라 융합적 사고 능력을 바탕으로 지식의 수렴과 발산이 자유로운 인재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인재 양성을 위해서 대학 구성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대학 본부가 적극적으로 대학원 제도를 혁신하는 연구중심대학 체제를 강화하고자 합니다.

충남대학교 융복합과학원은 산업 변화에 맞춘 연구인력 양성을 추진하는 동시에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연구자를 육성하기 위해 신설되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융복합 교육역량 강화 체제 구축, 혁신적 연구 지원체제 구축, 산학협력 플랫폼 고도화, 우수 외국 대학원생 확보 및 글로벌 인재 양성 교육제도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충남대학교 융복합과학원에는 4단계 BK21사업 교육연구단(팀)을 비롯하여 핵심 학문 분야인 융복합 신기술 분야, 특성화 분야, 지역혁신 신기술 분야, 기초학문 분야의 국내·외 경쟁력 있는 연구자들이 함께 하고 있으며 핵심 연구선도 및 글로벌 미래/혁신 인재를 집중 육성하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융복합과학원은 미래사회 수요에 응답하는 우수한 석·박사를 양성하고 연구를 선도할 수 있는 연구중심대학 체계를 구축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충남대학교 융복합과학원 원장